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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보호정책 개인정보처리방침 (2019-07-01)

개인정보보호정책

어드밴텍케이알㈜ 개인정보 처리방침

어드밴텍케이알㈜(이하 “당사”라고 함)은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및『개인정보보호법』등 개인정보보호 관련 법령에 따라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이와 관련한 고충을 신속하고 원활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지침을 수립․공개합니다.

 

제 1조 (총칙)

  1. 개인정보란 살아 있는 개인에 관한 정보로서 성명, 휴대폰번호 등 개인을 알아볼 수 있는 정보(해당 정보만으로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더라도 다른 정보와 쉽게 결합하여 알아볼 수 있는 것을 포함)를 말합니다.
  2. 당사는 당사가 제공하는 온라인 서비스(홈페이지, eStore, RMA)를 이용하는 이용자(이하 “회원”이라고 함)들의 개인정보를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며 아래와 같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가지고 있습니다.
  3. 당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해 회원의 어떤 개인정보 항목을, 어떤 목적으로 수집되고 있으며, 어떻게 보호조치가 이루어지고 있는지에 대해 고지하며, 이는 관련 법령 및 지침, 어드밴텍의 내부 운영방침의 변경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만약 변경사항이 발생할 경우에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방법에 따라 고지함을 알려드립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 목적)

  1. 당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해 회원들의 개인정보를 최소한으로 수집하여 이용, 제공, 파기 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 물품 및 서비스 제공에 관한 계약 이행 및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 정산
      물품 및 서비스 제공, 구매 및 요금 결제, 물품 배송 또는 청구지 등 발송, 금융거래 본인 인증 및 금융 서비스
    • 회원 관리
      회원제 서비스 이용에 따른 개인 식별,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 및 비인가 사용 방지, 가입 및 관련 항목 동의 의사 확인, 불만처리 등 민원 처리
    • 마케팅 및 광고에 활용
      신규 서비스(제품) 개발 및 특화, 이벤트 등 광고성 정보 전달, 접속 빈도 파악 또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에 대한 통계

 

제3조 (수집하는 개인정보 항목 및 이용 보유 기간)

  1. 당사는 회원가입, 원활한 고객상담, 각종 서비스의 제공을 위해 다음과 같은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있습니다.

    구분

    수집항목

    이용 목적

    이용∙보유기간

    회원

    가입(필수)

    이름, 이메일, 비밀번호, 회사명, 국가, 전화번호, 주소, 관심제품

    회원가입 후 서비스 이용 및 상담, 공지사항 전달

    회원 탈퇴 시 또는 법정 의무 보유 기간

    가입(선택)

    직무 형태, 직책, 휴대폰번호, 비즈니스 애플리케이션 영역

    맞춤 서비스 제공

    가입(선택)

    뉴스레터 수신 동의 여부

    신규 서비스/상품, 할인 이벤트 안내

    주문(필수)

    결제정보(카드번호, 계좌번호, 휴대폰번호)

    주문 상품의 결제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5년
    대금 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5년

    배송정보(수령인, 전화번호(또는 휴대폰번호), 배송지, 이메일)

    물품 배송

    1:1 문의

    필수

    이름, 이메일, 전화번호, 회사명, 국가, 상담내용

    고객의 문의 대응 및 분쟁해결 등을 위함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3년

    선택

    제품, 시리얼넘버

    효율적인 상담 대응

    자동생성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아래와 같은 정보들이 자동으로 생성되어 수집될 수 있습니다.

    불량회원의 부정 이용 방지와 비인가 사용 방지, 웹 브라우저 효율 증가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3개월

    IP Address, 쿠키, 방문 일시, 서비스 이용 기록, 불량 이용 기록


  2. 당사는 회원의 고유식별정보(주민등록번호, 여권번호, 운전면허번호, 외극인등록번호)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3. 당사는 회원의 기본적 인권 침해의 우려가 있는 사항과 민감한 개인정보(인종 및 민족, 사상 및 신조, 출신지 및 본적지, 정치적 성향 및 범죄기록, 건강상태 및 성생활 등)는 수집하지 않습니다.

 

제4조(개인정보의 이용 및 보유기간)

  1. 당사는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보유합니다.
  2. 당사는 원칙적으로 수집된 개인 정보를 이용 목적이 달성된 후에는 해당 정보를 지체없이 파기합니다. 단 다음의 정보에 대해서는 명시한 근거에 따라 “보존기간”동안 보존됩니다.
    • 회사 방침
      1) 보존 목적: 고객의 불만 및 분쟁해결 등을 위함
      2) 보존 항목: 이메일, 핸드폰번호, E-Mail/SMS/DM 수신 동의 일자
      3) 보존 기간: 최대 1년
    • 회사가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이 달성된 경우에도 ‘개인정보보호법’, ‘상법’, '전자상거래 등에서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등 관련 법령의 규정에 의하여 일정기간 보유해야 할 필요가 있을 경우에는 관련 법령에 따라 다음과 같이 3년~5년까지 보유할 수 있습니다.
      1) 계약 또는 청약철회 등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보존기간을 5년으로 함
      2) 대금결제 및 재화 등의 공급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보존기간을 5년으로 함
      3) 소비자의 불만 또는 분쟁처리에 관한 기록: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라 보존기간을 3년으로 함
      4) 컴퓨터통신, 인터넷 로그기록자료, 접속지 추적자료: 3개월
      5) 기타 회원의 동의를 받은 경우: 동의를 받은 기간

 

제5조(개인정보의 파기)

  1. 당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회원가입의 경우: 회원가입을 탈퇴하거나 회원자격 상실된 때
    • 대금지급정보의 경우: 대금의 완제일 또는 채권소멸시효기간이 만료된 때
    • 배송정보의 경우: 물품 또는 서비스가 인도되거나 제공된 때
    • 설문조사, 이벤트 등의 목적을 위하여 수집한 경우: 해당 설문조사, 이벤트가 종료한 때
  2. 개인정보 유효기간제 (2019년 9월 시행 예정)
    • 1년 동안 서비스 이용기록이 없는 서비스 이용자의 개인정보는 삭제됩니다.
    • 당사는 개인정보가 삭제되는 시점을 기준으로 30일 이전에 해당 내용에 대해 이메일 등의 방식으로 이용자에게 공지합니다.
  3. 정보주체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로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4.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파기절차
    • 당사는 파기 사유가 발생한 개인정보를 선정하고, 당사의 개인정보 보호책임자의 승인을 받아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 파기방법
    • 당사는 전자적 파일 형태로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기록을 재생할 수 없도록 로우레밸포멧(Low Level Format) 등의 방법을 이용하여 파기하며, 종이 문서에 기록․저장된 개인정보는 분쇄기로 분쇄하거나 소각하여 파기합니다.

 

제6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1. 당사는 이용자로부터 수집한 개인정보를 이용자의 동의 없이는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2. 고객과의 계약을 이행하기 위해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위탁 처리할 경우 반드시 사전에 위탁처리 업체명과 업무위탁 목적 등에 대해 상세하게 고지합니다.
    • 위탁 처리는 고객과의 계약을 이행하기 위해 반드시 위탁업체에 개인정보를 제공해야 하며, ‘전자상거래소비자보호법’ 등에 의한 근거가 있습니다. 따라서 위탁업체에 개인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거부하는 경우에는 당사의 서비스를 제공받지 못할 수 있습니다.
  3. 아래의 경우에는 이용자의 정보 제공 동의를 얻지 아니하고 제3자에게 개인정보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보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통신비밀보호법, 국세기본법, 금융실명거래 및 비밀보장에 관한 법률, 신용정보의 이용 및 보호에 관한 법률, 전기통신기본법, 전기통신사업법, 지방세법, 소비자보호법, 형사소송법 등 법률상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
    • 통계작성 연구 또는 마케팅 활동 등을 위하여 특정 개인을 알아볼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 회사와 관련하여 합병, 인수, 포괄적 영업양도 등이 있는 경우 합병 후 회사, 인수회사 및 영업양수인에 대하여 제공하는 경우

 

제7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1. 당사는 원칙적으로 회원의 동의 없이 해당 개인정보의 처리를 타인에게 위탁하지 않습니다. 다만,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해 고객의 개인정보를 외부에 위탁하여 처리할 수 있으며, 관련 법령의 규정에 따라 위탁계약 시 개인정보가 안전하게 관리될 수 있도록 규정하고 있습니다.
    • 수탁자, 수탁 범위 등에 관한 사항을 이용자들이 알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통해 게시하고 있습니다.
    • 당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개인정보 보호법 제25조에 따라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수탁자

      수탁범위

      (주)다우데이타

       상품 구매에 필요한 신용카드, 현금결제, 전자금융거래 수단 등의 결제정보 전송

      롯데택배

      물품 배송 (수하인명, 주소, 전화번호, 수량, 품명)

 

제8조(정보주체의 권리의무 및 행사방법)

  1. 정보주체는 당사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 개인정보 열람요구
    •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 삭제요구
    • 처리정지 요구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당사에 대해 온라인몰의 메뉴(나의 계정 > 계정 설정 > 편집), 전화, 전자우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당사는 이에 대해 지체없이 조치하겠습니다.
  3.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에는 당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하실 수 있습니다. 이 경우 개인정보 보호법 시행규칙 별지 제11호 서식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셔야 합니다.
  5. 정보주체는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당사가 처리하고 있는 정보주체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하여서는 아니됩니다.
  6. 만 14세 미만 아동의 경우, 법정대리인이 아동의 개인정보를 조회하거나 수정할 권리, 수집 및 이용동의를 철회할 권리를 가집니다.

제9조(개인정보 자동 수집 장치의 설치운영 및 거부에 관한 사항)

  1. 당사는 이용자에게 개별적인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이용정보를 저장하고 수시로 불러오는 ‘쿠키(cookie)’를 사용합니다. 쿠키는 웹사이트를 운영하는데 이용되는 서버(http)가 이용자의 컴퓨터 브라우저에게 보내는 소량의 정보이며 이용자들의 PC 컴퓨터내의 하드디스크에 저장되기도 합니다.
    • 쿠키의 사용목적
    • 이용자가 방문한 각 서비스와 웹 사이트들에 대한 방문 및 이용형태, 인기 검색어, 보안접속 여부, 등을 파악하여 이용자에게 최적화된 정보 제공을 위해 사용됩니다.
    • 쿠키의 설치∙운영 및 거부
    • 웹브라우저 상단의 도구>인터넷 옵션>개인정보 메뉴의 옵션 설정을 통해 쿠키 저장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 쿠키 저장을 거부할 경우 맞춤형 서비스 이용에 어려움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제10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당사는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내부관리계획 수립․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개인정보처리시스템 등의 접근권한 관리, 접근통제시스템 설치, 고유식별정보 등의 암호화, 보안프로그램 설치
  3. 물리적 조치: 전산실, 자료보관실 등의 접근통제

 

제11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1.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정보주체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성명 : 김정연
      직책 : 마케팅 부서장 / 이사
      연락처 : 02-3663-9494, ASK@advantech.co.kr (연락처는 회사 대표전화로 연결됩니다.)

    • 개인정보 보호 담당부서

      부서명 : AOL 마케팅
      연락처 : 02-3660-9414, ASK@advantech.co.kr

    •  회원은 당사의 서비스를 이용하시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 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당사는 회원의 문의에 대해 지체없이 답변 및 처리해드릴 것입니다.

 

제12조(권익침해 구제방법)

  1. 정보주체는 아래의 기관에 대해 개인정보 침해에 대한 피해구제, 상담 등을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아래의 기관은 당사와는 별개의 기관으로서, 회사의 자체적인 개인정보 불만처리, 피해구제 결과에 만족하지 못하시거나 보다 자세한 도움이 필요하시면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http://privacy.kisa.or.kr / 118)
    •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http://www.kopico.go.kr / 1833-6972)
    •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http://www.spo.go.kr / 02-3480-3573)
    •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http://cyberbureau.police.go.kr / 182)

 

제14조(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

  1. 이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19. 7. 1부터 적용됩니다. 이전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아래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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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락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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